아시아 태평양 인공와우 심포지엄(APSCI)이 11월 8일(수)부터 11일(토)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는 ‘Towards better speech perception and beyond’라는 주제였으며, 성지은 교수님과 같이 연구과제(주관기관: 한국전기연구원)를 수행하고 계신 서울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오승하 교수님께서 회장을 맡으셔서, NABLe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성지은 교수님께서는 11월 10일(금) 오후에 있는 Oral Presentation 7의 좌장을 맡으셨고, 발표자들의 다양한 연구에 여러 질문을 하시면서 매끄러운 진행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11월 10일(금) 오전, Featured Talk 12에서 안소라 교수님의 페이퍼(공동교신: 성지은 교수님)가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저희 연구실의 박사 및 석사과정 선생님들도 다음과 같은 주제로 포스터 발표를 하셨습니다.
1) 청각 및 시각 양식에 대한 연령 관련 난청의 문장 이해력
2) 인공와우 이식이 노인의 인지 기능 저하에 미치는 영향
3) 난청과 난청이 없는 노인들의 의미적, 음소적 언어 유창성의 군집성, 전환성 비교 분석
4) 언어 유창성 과제의 연령별 성별 차이
올해 저희 연구실에서 처음 참여한 심포지움이었지만, 최근 노년층의 청력 저하가 언어 및 인지 저하와의 관련성이 있다는 다양한 연구들이 발표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NABLe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Comentários